ID/PW 찾기 | 개인보호정책 | 로그인 → ID :  PASSWORD :  OK

볼 마우스

광 마우스

스테레오 스피커

2.1 채널 스피커

5.1 채널 스피커

홈시어터 시스템

제품사용기 → 내용보기

자주 발생하는 질문 | 자유게시판 | 묻고답하기 | 팁&테크

번 호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276 [268dx] 1주일 사용기.... 송용규 2009-03-31 2318


제품 : 268DX의 제품 사용기 입니다.

몇 년 동안 5.1채널 헤드셋에 대해 눈팅만 열심히 하다가 집에서 영화감상이나 게임을 할 때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
생각 같아선 스피커의 볼륨을 최대로 올리고 영화감상이나 게임을 하고 싶었지만,
우리나라의 주거 환경상 어쩔 수 없이 스피커들을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었다.
스피커 5개를 모니터 뒤에 일렬로 놓고 쓰는 기분은......

어쨌든, 위와 같은 문제들 때문에 5.1채널 헤드셋을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근 한 달 동안 어느 제품이 좋은지 인터넷을 통해 제품 정보 및 각종 사용기들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한 달 동안 이런저런 정보들을 수집해본 결과 3개의 제품으로 압축이 되었다.


1. 현대 JPC-268DX (http://www.hyundai-jpc.com)

-> 07년 04월 출시
-> 네이버 최저가 : 194,200원


2. 독일 샤르쿤(Sharkoon / www.sharkoon.com) X-TATIC

· -> 09.03.01 국내 출시 (GF-I 에서 국내 유통 시작)
· -> 다나와 최저가 208,550원
· -> 네이버 최저가 200,640원



3. 소니 MDR-DS6000

· -> 06년 06월 출시
· -> 네이버 최저가 219,900원
· -> 무선 방식 (블루투스)
· -> 가상 5.1채널



위에 3개의 모델 중 나의 헤드셋 선택기준을 정하였다. 나의 주목적은 게임도 있지만,
그것보다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이어서 영화를 감상하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위에 3개의 제품 중, 소니 MDR-DS6000 모델은 일단 무선이라는 것에 마음이 상당히 끌렸다.
무선방식임에도 무게가 그다지 무겁지 않고 좋았지만, 가상 5.1채널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
기존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써본 결과, 블루투스의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최대 7~12m까지도 문제 없이
송수신이 된다고 하지만, 주위 환경에 따라 그 거리는 줄어드는 문제라든가, 잡음이 생기는 문제라든가,
감도가 떨어지는 문제 등을 겪어봐서 배제하기로 하였습니다.

독일 샤르쿤의 X-TATIC 제품의 경우 이미 유럽에서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 유통은 GF-I라는 업체에서 담당하고 있다. 제품 이미지는 상당히 사이버틱한 이미지이다.
현대 JPC-268DX와 X-TATIC 제품 중 어느 것으로 구매를 할지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다.

X-TATIC 제품의 여러 사용기를 읽어본 결과, 음질이나 마이크 기능(XBOX360 음성라이브) 등에서는
다들 상당히 만족을 하는 것 같았다. JPC-268DX 제품과 마찬가지로 각 스피커별로 볼륨설정이라든지,
아날로그 아웃풋(5.1CH), 딜레이 기능 등도 제공을 하더군요.
단점이라면, 선이 너무 많고 (전원 선, 마이크 선 등...) 파워잭 부분이 좀 약하다는 것 정도가 되겠습니다.
파워잭을 작은 규격제품을 사용해서인지, 파워선이 자주 빠진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기가 망설여졌습니다. 이 제품의 사용하신 분들의 공통된 문제점 지적사항..

이번엔 JP-268DX 제품에 대해 수집한 정보들을 간단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X-TATIC과 마찬가지로 일단 리얼 5.1CH 이라는게 마음에 들었다. 따로 디코더도 있는데 이 놈이 좀 뽀대가 나는 듯하다.
X-TATIC의 경우 268DX와 마찬가지로 미세(세부) 셋팅을 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지만, 268DX만큼의 기능과 편리성은
아닌 것 같다. 위의 두 제품과 달리 오픈형이어서 여름에 땀 찰 걱정이 없다는 것도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왔다.
오픈형이라고는 하지만, 같이 딸려오는 커버를 이용하면, 클로즈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마이크도 따로 달아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면에서 소니제품은 다양한 옵션 및 기능을 따라올 수 없을 듯하다.
결국, 여러가지 정보 및 기능들을 고려해본 결과 268DX를 구입하기로 결정을 하였다.

제품을 받자마자, 컴퓨터에 SPDIF를 이용해서 연결해보구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다.
제품 설치를 완료하구, 리모콘의 "TEST" 버튼을 눌러보니 "치~익 치~익" 하는 잡음(?)으로 각 스피커 유닛별로
음분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처음엔 먼가 잘못됐나? 하고 생각을 했었지만.....ㅎㅎㅎ



==> 요놈이 디코더



디코더 앞면에 헤드폰 및 아날로그 출력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아직 이 기능은 제대로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아서 머라고 말하긴 힘들다.
맨 아래 부분에는 헤드셋을 연결하는 단자가 보인다, 헤드셋을 2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추가 헤드셋은, 현대JPC에 직접 방문해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디코더 뒷면의 모습...

맨 위에 보이는 연두색, 파랑색, 빨간색 부분이 아날로그 아웃풋 부분이다.
그 바로 아래가 AUX(스테레오 INPUT), 그 다움이 2개의 인풋 부분이다.
맨 아래는 파워선....



==>제품 케이스에서 빼낸 헤드셋..



헤드셋 안쪽을 찍어보았다. 좌측이 REAR 부분, 우측이 FRONT부, 가운데 부분이 우퍼(?)부인 듯....
스피커 3개가 떡하니 보이니, 5.1CH이라는 게 실감이 납니다.




오픈형 헤드셋을 클로즈형 헤드셋으로 바꿔주는 아이템(?-마개)



==> 268DX 의 무선 리모콘이다.

X-TATIC도 중간에 리모콘이 있고, 웬만해선 리모콘을 잘 안쓰는 편이라,
저게 얼마나 효용이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무지 편하네요~~

5.1CH 헤드셋을 사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을 하는 부분이 DTS 지원 여부입니다.
인터넷 상에 S/PDIF 출력시 DTS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많이 올려서 PC에서 주로 사용 시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268DX를 구입 후, 여러가지 설정과 TEST를 해본 결과
PC상에서도 DTS를 구현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합니다.

AC FILTER를 이용해서 인터넷 상에 올라온대로, DTS와 AC3 출력 셋팅을 하였음에도 실질적으로 DTS는 변환이
불가능하였습니다. 동영상 파일 이름 중에 DTS라고 표기된 것들도 대부분 DTS가 아니라 AC3라는 사실.....
MediaInfo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이나 음성파일의 정보를 보면 대부분 AC3 포멧 형식입니다.
DTS로 된 AUDIO 파일을 재생시 "틱 틱 틱" 거리는 잡음만 들립니다.
그렇다고 DTS를 완전히 재생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KMPLAYER를 사용 시 DTS출력 부분을 DOLBY PLII로 출력을 설정해주면 완전한 5.1CH이 아니더라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DVD 같은 경우 DTS를 지원하는 미디어의 경우 대부분 AC3도 같이 지원을 하니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나, 대부분의 동영상을 보니 파일명은 DTS라도 실제 오디오는 AC3라는 사실을
잘 생각해보면 큰 무리는 없을 듯....

1주일 동안 하루에 한 편씩 영화를 감상해보니..... 와~ 라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군요....
MYMP3PRO라는 프로그램으로도 음악을 감상해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태껏 사용해본 MP3 플레이 프로그램 중에서 음질이 가장 좋은 프로그램 중에 하나더군요.
윈앰프와 비교를 하자면, 윈앰프는 약간 거친 느낌이 나지만 이 프로그램은 음질이 상당히 부드러워서
음악을 듣고 있다 보면 편안해집니다.
이 프로그램과 같이 268DX를 사용하니 최고의 찰떡궁합이라고 할 정도로 감동을 느낄 수 있었었습니다.
이렇게 1주일 가량 268DX를 사용해본 결과, 음질면에서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우퍼가 좀 약하다는 것 정도..??
헤드셋에서 실제 홈시어터같은 웅장함을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헤드셋이나, 2.1CH 스피커나 저처럼 일렬로 스피커 5개를 세워놓고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이 헤드셋 하나만으로도 영화 감상시 충분한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며칠 전에, 친구 한 명에게도 이 제품을 추천해줬습니다.
그 친구도, 268DX로 영화 한편 감상하더니 바로 사겠다고 덤비네요...

 
한줄 답변 입니다.  한줄 답변은 로그인한 회원만 가능합니다.
이전글 :   [268dx] 5.1스피커 연결사용기..
다음글 :    [268dx] 268dx 사용 후기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계동 40-1 파라다이스빌딩 303호  제이테크
전화 : 010-7268-1132 / 팩스 : .
사업자등록번호 : 128-19-73254
대표 : 이선명
개인정보 관리 책임 : 기술팀 .
ⓒ Copyright 2008, JTECH INC.
All rights reserved.